HTML 편집기
HTML의 쓰임새
텍스트 에디터의 장점
추천 텍스트 에디터
웹브라우저
홈페이지 제작과정
포토샵(Photoshop)
스타일 시트(CSS)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호스팅 신청
호스팅 선택요령
도메인 신청
도메인 작명법
호스팅과 도메인 연결
FTP
파일질라(FileZilla) 설치
파일질라(FileZilla) 사용법
HTML의 쓰임새
HTML 이라는 것은 꼭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배워놓으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의 사용범위가 계속 늘어나고 있고, 최근에는 스마트폰 열풍까지 불고 있기에 무선 인터넷 역시도 급속도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이죠.

그리고 블로그와 같은 개인 미디어와 웹기반 문서작성 환경 역시도 아주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대학생들이 리포트를 쓸때 워드나 아래아한글로 작성해서 이를 이메일로 제출하는 방식이 일반적이지만, 머지않아서 구글 문서도구와 같은 웹기반 워드 프로세스를 이용하여 리포트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변화될 것입니다.

비지니스 환경 역시도 무선인터넷과 클라우딩 컴퓨팅 환경을 적극적으로 도입함에 따라서 인터넷에 대한 의존도는 훨씬 커질 것입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앞으로는 인터넷 상에 글을 쓸 기회가 많아지고,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문서를 읽는 경우가 더 많아진다는 것이죠.

인터넷상에 글을 쓴다는 것은 웹브라우저가 읽을 수 있는 문서를 만든다는 의미입니다. 웹브라우저가 읽을 수 있는 문서가 바로 HTML로 작성된 문서입니다.

블로그나 웹기반 워드프로세서 등은 글 작성 인터페이스는 조금씩 다르지만 결과물은 역시 HTML 문서입니다.

HTML 작성에 능한 사람들은 블로그에 글을 쓸때도 위지윅 편집기에만 의존하지 않고 직접 HTML 소스를 수정하면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쓰기 화면. HTML 편집 기능을 이용하면 포스트를 보다 정교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웹기반 워드프로세서인 구글 문서도구의 화면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일반적인 워드프로세서 같지만 실제로는 HTML 문서입니다.
결론적으로 앞으로는 웹으로 문서를 작성하는 경우가 많아질테고, 웹으로 문서를 작성한다는 의미는 HTML 파일을 만든다는 의미와 일맥상통하므로 HTML을 안다는 것은 문서작성에서 경쟁력을 가진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Copyright © Homejjang.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