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 편집기
HTML의 쓰임새
텍스트 에디터의 장점
추천 텍스트 에디터
웹브라우저
홈페이지 제작과정
포토샵(Photoshop)
스타일 시트(CSS)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호스팅 신청
호스팅 선택요령
도메인 신청
도메인 작명법
호스팅과 도메인 연결
FTP
파일질라(FileZilla) 설치
파일질라(FileZilla) 사용법
웹호스팅 서비스 선택 요령

홈페이지를 서버에 올릴려면 호스팅 서비스를 신청하여 서버의 일정공간을 이용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이 아주 많습니다.

그래서 어떤 호스팅 서비스를 선택해야 하는지고 고민이 많이 되는데 이번 강좌에서는 호스팅 서비스를 선택하는 대략적인 가이드 라인을 제시해볼까 합니다.

호스팅 서비스는 안정성이 생명

일단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접속이 잘 안되거나, 속도가 느리거나, 최악의 상황에 그 회사가 망해버리면 힘들게 만들어 놓은 홈페이지가 없어지는 사태도 발생하겠죠.

그리고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서버관리 능력이 우수해야 합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오랜 기간동안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해온 경험이 풍부한 업체가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용량보다는 트래픽이 중요

호스팅 서비스는 하드 용량과 트래픽 허용량에 따라서 요금이 달라집니다.

홈페이지를 만드는데 동영상이나 음악 파일을 제외하고는 큰 용량을 차지하는 것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미지와 텍스트로 구성되는 홈페이지의 경우에는 100메가 정도의 용량이면 충분합니다.

그래서 중요한건 하드 용량을 얼마를 제공하냐 보다는 트래픽 입니다. 방문자수가 많아지면 페이지뷰가 비례해서 늘어나기에 트래픽이 증가합니다. 아무리 무제한의 용량을 제공한다고 할지라도 트래픽 제한이 걸리면 홈페이지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용량보다는 트래픽을 얼마나 제공해주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카페24라는 호스팅 회사에서 제공하는 호스팅 서비스의 종류인데요, 하드 용량과 트래픽 용량별로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시작은 저렴한 서비스로

호스팅 서비스는 신청하고도 중간에 언제든지 용량과 트래픽을 올릴 수 있기에 처음부터 큰 용량의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고 저렴한 서비스로 시작하면 됩니다.

위의 그림에서처럼 가장 저가형 서비스도 하드 공간은 400메가나 제공해 줍니다. 요즘에는 동영상 파일들이 용량이 커서 400메가가 크게 안느껴질 수가 있지만 개인 홈페이지를 만들때 400메가의 용량이면 충분한 용량입니다.

그리고 트래픽 용량 역시 방문자가 많아야 트래픽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고가의 서비스를 선택할 이유가 없습니다.
부가 서비스

홈페이지를 운영하다 보면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필요한데 대표적인 부가서비스가 이메일과 네임서버가 있습니다.

이메일은 호스팅 서비스의 부가서비스 중 아주 중요합니다.

홈짱닷컴에서 사용하는 이메일도 호스팅 서비스의 부가서비스로 제공되는 것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호스팅의 부가서비스로 제공되는 이메일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pop3를 제공해주고, 웹메일까지 제공해 주는 것도 있습니다.

기타 다양한 부가서비스들이 많은데 이런 부가서비스들도 홈페이지를 호스팅 회사마다 수준차이가 많이 나므로 이를 고려해서 호스팅 서비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Copyright © Homejjang.com All rights reserved.